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사용방법

by 천천히 걸어볼까 2020. 3. 23.

일자리 구할 때 교차로 종이신문 많이 이용하시나요? 예전에 지하철역이나 길거리에 교차로가 많이 비치되어 있던게 기억나는데요, 요즘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신문을 보기 때문에 교차로 종이신문을 본지 오래 됐네요. 이 교차로는 대도시 구인구직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구교차로에서는 대구지역의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만약 구직자가 아닌 고용주라면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인광고 또는 업체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취업박람회나 공공기관, 전문직부터 아르바이트까지 일자리에 대한 모든 정보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럼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대구교차로 메인 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에 채용정보, 아르바이트, 인재정보, 취업뉴스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구인구직 정보를 구해야하니 채용정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위 화면에 나오는 메뉴를 보시면 의료, 간호, 강사, 교사, 서빙, 요리, 기술, 생산, 건설, 배달, 운전, 매장관리, 영업, 사무, 경리, 전문직, 경비, 청소 등등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로 의료/간호 부분을 클릭해볼게요.

 

 

의료/간호 부분을 클릭했더니 위와 같이 세부직종이 나왔고 여기에서 물리치료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그 다음 화면을 아래로 더 내려보니 다음과 같이 경력에 알맞게 검색할 수 있도록 조건을 선택하는 부분이 나왔습니다. 아래 사진에 빨간 박스 친 부분이에요.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지역, 경력, 학력, 연봉 등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저는 여기서 다른 조건은 선택하지 않고 "간호조무사"만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박스 채용정보 / 우대 채용정보 / 전체 채용정보 등 순서대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첫줄에 제일 먼저 뜨는 공고를 클릭해봤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만나실 수 있어요. "진명다움"이라는 업체인데요, 대상자 건강관리, 대상자 케어 및 등하원서비스, 병원동행과 투약서비스, 보호자 상담, 케어포 등 행본 업무가 가능한 간호조무사를 구하고 있습니다. 기타 조건은 자동차운전면허 1종보통 (운전 가능자) 필수구요, 주5일 근무에 근무시간은 오전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네요. 급여는 월 200만원인데 상세 복리후생이 나와있지는 않네요.

 

 

다른 업체도 한 번 클릭해볼까요? 이번에는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메인화면에서 전문채용관 부분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아래 화면을 참고해주세요. 여기서 빨간색 표시한 부분, 전문채용관에서 교육/강사직을 클릭해봅니다.  

 

 

전문채용관의 교육/강사직을 클릭했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아까와 같은 형식의 화면이 뜨니 어렵지 않죠? 이번 화면에서는 직종별 섹션에서 유치원/어린이집/놀이방 을 클릭해봤습니다. 그랬더니 3개의 채용공고가 나오네요.

 

 

이 세개의 결과물 중 첫번째에 있는 "나르샤어린이집" 공고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제일 먼저 나온 결과물을 클릭해보는 거예요. 

 

 

나르샤어린이집 채용공고는 아래와 같은데요, 정규직 특수교사 및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분야는 특수학교(유치원)정교사, 특수교사 자격인정자,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구요, 요구되는 자격은 특수교사자격증 소지 필수, 경력(최소 1년 이상) 필수입니다. 근무조건은 주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급여는 월급 200만원이상 이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대구교차로는 정규직 구인구직에만 활용할까요? 아닙니다. 아르바이트 구인구직도 가능합니다. 아까 보여드린 메인화면의 상단 메뉴에서 아르바이트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규직 채용공고와 다를 바 없이 동일한 화면의 결과물이 뜹니다. 다음 과정은 위에 안내드렸던 방식과 동일합니다.

 

 

 

 

그 외에 정부에서 운영하는 일자리센터와 연계된 정보 또한 대구교차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래 화면에서 빨간색 박스 표시를 해놓은 부분이 정부 또는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대구시청, 워크넷,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 나라일터,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게재하는 채용공고입니다.  

 

 

마지막으로 고용주에게 유용한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메인페이지에서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스페셜 채용정보 / 박스 채용정보 / 전문직 박스 채용정보 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박스형태의 채용공고는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면 내가 낸 채용공고를 가장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일종의 구인광고란 입니다. 

 

채용을 급하게 해야하거나 많은 수의 지원자를 받아야할 경우에 이 채용공고 광고를 이용하시면 공고 노출위치가 효율적으로 운영됩니다. 이 광고를 신청하고자 하는 고용주는 위 이미지에 파랑색으로 표시한 부분인 "서비스 신청 및 안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유료광고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 내용을 꼼꼼하게 원하시는 광고 위치 및 금액을 확인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지금까지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취업에 성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