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명소 10곳 추천
유럽에 갈 때 마다 느끼는 것은 기차 시스템이 참 잘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각국 내에서는 물론이고 유럽 연합으로 묶인 국가들끼리도 기차로 잘 연결이 되어 있어서 유럽 대륙에서 기차로만 하는 여행도 참으로 쉽다.
그러나 유럽여행은 마음 먹는 다고 당장 가기 어려우니 언제고 마음만 먹으면 낭만을 느끼며 기차여행할 수 있는 국내 기차여행 명소 10곳을 추천한다. 당일치기 일정도 충분하고 여유있게 1박 2일도 좋은 기차 여행 명소를 알아보자!

전주한옥마을
전라북도 전주 완산구에 있는 한옥 밀집 마을로 전주시의 대표 관광지로 서울 용산역에서 KTX로 당일치기 기차 여행이 가능한 장소다. 경기전, 전주향교, 오목대, 전동성당 등 오래된 건물들이 많아 옛것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전주 한옥마을 곳곳에 먹거리도 많아 더욱 유명해졌다. 전주 한옥 마을에서 한옥의 멋을 느끼고 시간이 남는다면 전주 시내 허름하지만 알찬 콩나물 국밥도 즐기길 바란다.
광명역 광명동굴
수도권에 동굴이 있다는 것, 나만 몰랐나?! KTX 기차를 타고 광명역에서 하차하여 버스를 타고 10분만 더 이동하면 짧은 기차 여행 명소인 광명동굴이 나온다. 서울에서 가까워서 이동이 부담스럽지 않고 도심에서 동굴탐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한 기차 여행 명소다.

동해바다 열차
기차를 타고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기차 여행이다. 강릉 - 동해 - 삼척을 연결하는 코스로 이 구간을 기차여행 하는 동안 기차가 주요 역에 정차하기 때문에 기차 안에서 풍경을 감상하는 여행과 동시에 구간구간 바다 등 명소를 즐길 수 있다. 더욱이 기차 좌석이 창가쪽을 향해 있기 때문에 거대한 자연 경치를 마치 영화관에서 파노라마로 즐기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국내 기차 여행이다.

서해금빛열차
용산을 출발하여 익산에 이르는 구간 중 서해 주요 관광지에 정차하는 기차다. 세계 최초 온돌식 마루 좌석으로 코시린 겨울에 뜨끈한 온돌 마루에 지지면서 (?) 가는 기차여행, 생각만해도 마음이 따뜻해져온다.

순천 남해바다 기차여행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여행지로 좋은 순천 남해를 당일치기로 기차여행할 수 있다. 바쁜 평일을 보내고 짧막한 주말, 남쪽 끝으로 훌쩍 떠났다 돌아올 수 있는 기차 여행지 되시겠다. 서울기준으로 서해와 동해는 남해에 비해 접근성이 좋아 자주 갈 수 있지만 남해는 땅끝이므로 마음먹고 가지 않으면 가기 힘들겠다 생각이 드는데 당일 기차 여행도 가능한 순천 남해 바다 추천.

남도해양열차
서울부터 남해까지 서해안쪽 도시를 따라 이동하는 기차 여행으로 서울 - 경기도 - 충청남도 - 전라북도 - 전라남도를 거처 여수엑스포 역까지 가는 기차다. 여수 엑스포도 구경하고 장범준의 노래로 유명해진 여수 밤바다도 볼 수 있다.

서울에서 갈 수 있는 당일치기 또는 1박2일 기차 여행 명소 추천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