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은 작년에 비하면 그렇게 추운 것은 아니었어요. 비교적 포근한 겨울이었죠. 그래도 기온이 영하로 이따금씩 떨어지면 체감기온은 훨씬 더 떨어져서 오들오들 했던 것이 사실!
이럴 때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생강차 한 잔이면 얼음장 같았던 손발도 따수워지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어 좋습니다. 집에 생강청 정도는 상시구비해야 생강차 만들기, 진저라떼 만들기가 쉬워집니다. 그리고 급격히 추워진 날씨, 수족냉증, 아랫배 생리통, 감기 기운 등에 대비할 수 있어요.
자 그럼 생강청 만들기 대공개!! 초간단 하지만 손은 좀 가는 생강청 만드는 방법.

준비물: 생강, 설탕, 광목천
- 생강 덩어리를 물에 충분히 불려 줍니다. 물에 충분히 불려주면 껍질이 손쉽게 벗겨집니다.
- 껍질을 잘 벗긴 생강덩어리를 믹서에 넣고 잘 갈아주세요.
- 잘 갈아놓은 생강을 깨끗한 광목천으로 잘 감싸서 손으로 힘껏 즙을 짜줍니다.

- 이 즙을 30분 가량 방치하면 전분과 맑은 즙이 분리될거예요. 아래 가라앉은 전분은 버리고 위에 맑갛게 오른 즙만 사용합니다.
- 전분을 분리한 즙을 설탕과 1:1비율로 냄비에 넣고 졸입니다.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천천히 저어가며 졸여주세요.
- 설탕 입자가 다 녹고 걸죽해졌다면 깨끗하게 소독된 유리병에 넣어줍니다.
- 냉장고에 넣어두고 필요할때 마다 꺼내 드시면 됩니다.
그럼 이 생강청으로 생강차 만들기, 진저라떼 만들기는 어떻게 할까요?

먼저 << 생강차 만들기 >>
생강청 2 아빠 숟갈 + 뜨거운 물 = 알싸하게 몸을 녹여주는 생강차 완성! (물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세요.)
<< 진저라떼 >>
생강청 2 아빠 숟갈 + 따뜻하게 데운 우유 = 달달한 진저라떼 완성!
생강차나 진저라떼를 따뜻하게 마시면 몸의 온도 상승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인후통을 완화시줍니다. 감기가 시작되려면 목부터 아픈 저는 매년 생강철이 되면 한포대 구입해서 정성스럽게 생강청을 만들어 놓아요.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 몸의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싶은 분들은 꼭 생강청 만들어 드세요!! 최고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