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간호학과 학사편입 입시가 끝났다. 아직 학교별 추가 합격이 끝나지 않았으나 나는 지원한 학교에 모두 최초 합격하였으므로 학교를 고르기만 하면 된다. 운이 참 좋았다. 어쨌건 그렇게 대학교를 한 번 또 다닐 예정이므로 30대 후반 간호학과 학사편입 후기를 남겨 본다.
30대 간호학과 생활 보러 가기
간호학과 학사편입 지원 학교 고르기
학교를 고른 기준은 집에서 가까운 순서였다. 나는 4년제 학사학위가 있고 간호사 면허가 목적이므로 학교 이름이나 레벨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았다. 따라서 간호학과가 있는 학교를 전문대, 4년제 가리지 않고 쭉 검색하여 리스트업 후 집에서 가까운 순으로 지원했다. 간호학과 공부 힘들다고 하는데 통학이라도 쉬워야 체력을 아낄 수 있지 않겠수.
간호학과 학사 편입 지원 스펙
모두가 궁금해하는 간호학과 학사편입 지원 스펙을 이야기해보자. 간호학과 편입 지원 시 학교별 모집 요강이 다양했는데 내가 지원했던 학교는 대부분 전적대 (60%) + 면접 (40%)이었다. 지방 국립대의 경우는 필기시험이나 토익 점수를 제출해야하는 경우도 있었으니 지거국 목표인 지원자는 1년 전 부터 미리미리 준비하길 바란다.
간호학과 학사편입 지원 스펙 보러가기
내 스펙은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 사회과학계열 전공 / 학점: 3.5 (4.5) / 백분율: 89 (100) 이며 이 조건으로 간호학과 학사편입에 지원했고 2주 동안 바짝 면접 준비에 집중했다. 대학별로 전적대 학교 레벨에 점수 차등을 두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모집요강에 가산점 관련 내용이 없으니 아마 영향이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간호학과 학사편입 면접 준비 방법
간호학과 학사편입은 면접 준비에 공을 들여야한다. 특히나 모집요강이 전적대 (60%) + 면접 (40%)인 경우에는 전적대 학점은 이미 있는 조건으로 바꿀 수 없고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은 오직 면접밖에는 없다. 면접에서는 답변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편입 후 중간에 이탈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학업을 마칠 거라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느꼈다.
- 지원하려는 학교의 최근 3-4년 편입 면접 후기를 찾아 면접 질문 리스트를 만든다.
- 질문 하나 당 3-4문장으로 답변을 만든다.
- 툭 치면 줄줄 나오도록 답변을 모두 외우고 외운티 안나게 자연스러워지도록 계속 연습한다.
- 시간이 남으면 다른 학교 면접 질문도 위와 같이 준비한다. 임기응변에 도움이 된다.
간호학과 면접 예상 질문 바로가기
면접준비는 간단하면서도 어렵다. 질문을 뽑고 답변 다는 행위 자체는 간단하지만 핵심있는 답변을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감정에 호소하려다 보면 답변이 추상적이 되기 마련인데 모든 면접이 그렇듯 추상적인 답변은 독이 된다. 사실을 위주로 딱 떨어지는 답변을 만들어야 하는데 나 역시도 이 부분이 가장 어려웠다. 하지만 이 어려운 고비를 이겨내야 한다.
간호학과 학사편입 면접 답변 예시 보러가기
지금까지 30대 후반 간호학과 학사편입 후기 (광고 x) 글을 작성해보았다. 2023년도 학사편입에 지원한 학교에 모두 합격하였기에 이 학교 중 한 곳에 등록하여 학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직도 이렇게 학교를 다니는 것이 맞나 싶은 생각이 시도 때도 없이 들지만 최근 보건계열 쏠림 현상이 있어 들어가기 어려운 가운데 합격했으니 일단 한 학기라도 다녀봐야 할 것 같다. 지원했는데 떨어지면 "해봤는데 안됐다"는 핑계라도 대보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학교를 다닐 운명이었나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