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이 한창 기승을 부리던 시기에 열이 막 40도 가까이 오르고 여기저기 몽둥이로 맞은 것 처럼 쑤시고 아파서 병원에 갔다. 의사 선생님은 열을 재보고 기승을 부리던 시기에 열이 막 40도 가까이 오르고 여기저기 몽둥이로 맞은 것 처럼 쑤시고 아파서 병원에 갔다. 의사 선생님은 체열을 확인하고는 이렇게 아이구구구구 소리 나게 아픈게 당연하다며 열을 좀 식히고자 수액 (링거)를 처방했다.
그렇게 한바탕 호되게 앓고 난 다음, 이럴때를 대비하여 준비해둔 실비보험 청구! 아픈데가 없어서 실비 보험료 청구할 일이 없는 것이 제일 좋지만 그래도 일단 약 5년간 실비보험에 꾸준히 납입 했으므로 청구 고고!
*수액맞은 건 실비보험 청구가 안된다는 말이 많은데 그렇지 않다. 아픈데가 없는데 피로회복 차원에서 맞은 것은 당연히 보험처리 안되고 질병 치료목적으로 의사가 처방한 건에 대해서는 링거도 실비보험처리가 가능하다.
자, 고럼 초간단 실비보험 청구 방법!
1. 메리츠화재 앱을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2. 위 왼쪽 화면에서 << 보험금 청구 >> 를 클릭한다. -> 오른쪽 화면에서도 << 보험금 청구 >> 를 클릭한다.

3. 그 다음 이 화면이 나오면 << 1. 보험금 청구 >> 클릭한다.
그러면 로그인 하라고 하는데 본인의 보험 계약시 정보를 가지고 로그인 하면 된다.


4. 위 화면에서 본인의 정보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가면 청구유형을 선택하는 항목이 있다. << 신규청구 >> 선택하고 << 보험금 청구하기 >> 클릭한다.

5. 그 다음 위 화면이 나오면 << 전체동의 >> 에 체크하고 화면 하단의 << 사고 / 진료내역 입력 >> 을 클릭한다.

6. 그러면 위와 같이 개인정보 및 청구사유 등을 작성하는 화면이 나온다. 각자 개인 정보와 청구사유, 보험료 정산받을 은행 정보를 입력하고 화면 맨 하단의 << 필요서류 전송 >> 을 클릭한다.


7. 그럼 4단계 화면에서 구비해야할 서류 목록이 나오고 서류가 다 준비 된 상태라면 << 청구 필요서류 찾기 + >> 를 클릭하고 준비한 서류를 폰 카메라로 바로 촬영하면 된다. 촬영이 다 되었다면 << 필요서류 전송(청구완료) >> 를 클릭! 그럼 메리츠 실비보험 청구 절차가 모두 끝났다! 완전 쉬움. 짱 쉬움.
그럼 실비보험 청구하는데 필요한 서류 정리! 빠빰! (10만원 미만의 의료비 청구 기준)
- 진료비 계산서 (병원/약국영수증) - 결제 영수증이 아닌 청구항목이 조목조목 기재된 계산서임. 병원에 실비보험 제출용 진료비 계산서 달라고 하면 된다.
- 진료비 세부 내역서 - 이것도 병원에 실비보험 제출용 이라고 이야기하면 알아서 줌.
- 청구인 신분증 사본 앞면
- 처방전 (진단명, 질병분류코드 기재) - 여기서 질병분류코드가 중요하다. *10만원 이상의 의료비를 청구할 때는 이 서류 외에도 진단서를 별도로 발급받아야 한다.
이렇게 아주 간편하게 보험료를 청구하고 나면 카톡으로 진행상황을 알려준다. 그리고 보상금이 내 통장으로 입금되기 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정도 걸렸다.
좀 더 상세한 서류준비와 절차가 궁금하다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