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맥스 아이패드 패키지 리얼후기 내돈내산.
나는 2014년부터 약 7년간 스피킹맥스로 영어회화를 공부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한 이후 학습권을 3번인가 4번을 갱신하여 경험한 스피킹맥스 내돈내산 솔직후기다.
스피킹맥스를 선택한 계기
그때의 나는 회사에서 영어를 빈번하게 사용할 때라 일하면서 쫄리지 않기 위해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야하는 상황이었다. 영어를 미드나 영화로 공부했기에 해외 여행을 다닌다거나 스몰톡, 간단한 잡담 등에는 어려움이 없었으나 아카데믹한 비지니스 영어가 한참 부족해서 업무 및 컨퍼런스 등에서 전문적인 느낌이 나지 않았다. 그리하여 큰마음을 먹고 스피킹맥스 자유이용권을 구매했다. 사실 아이패드에 혹한 것도 있다. 어차피 영어 공부는 해야하고 아이패드도 주니깐 이걸로 선택해볼까?! 하는 마음도 있었음을 고백한다.
왜 스피킹맥스인가
업무를 위한 영어 공부를 하기로 결심하고 시중에 출시된 영어 프로그램을 전부 리뷰하였는데 내가 원하는 커리큘럼은 단 한 가지 였다. 상황극이 있는 대화 형식의 자료가 다양한 원어민 음성으로 준비 되어 있을 것. 내가 가장 효과를 본 영어회화 공부법 중 원어민의 음성을 성대모사하며 따라 말하는 (쉐도잉 아님) 방법을 그대로 이어가려면 상황극을 통해 표현을 익히는 것이 중요했기 때문이다.이 조건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이 스피킹맥스 였음. 또한 발음체크 해주는 부분도 유용했다.
스피킹맥스 공부방법
스피킹맥스는 대화체 형식의 학습자료다. 처음에는 소리를 익힐겸 상황극 한 개를 반복해서 들어본다. 이 소리를 들어보는 과정에서는 굳이 해석하려고 하면 안된다. 말 그대로 소리만 들어보는 거다. 이후 해석본을 보면서 어떤 내용이었구나 확인만 한다. 그 다음 문장 단위로 소리를 들으면서 그 원어민의 발음과 목소리를 그대로 따라한다는 생각으로 소리내어 말한다. 쉐도잉이 아니라 성대모사하는 것에 유의한다. 듣고, 따라 말하고, 듣고 따라 말하고를 계속 반복한다. 한 에피소드를 계속 반복하는데 어느 날 귀로 듣지 않는데도 이 에피소드가 통으로 기억나고 매끄럽게 말할 수 있게 되면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가면 된다.
스피킹맥스 효과
위에 언급한 공부 방법을 매일 꾸준히 6개월을 하면 영화를 보다가 문득문득 들리는 구간이 생긴다. 내가 굳이 해석하지 않아도 들리는 그대로 자연스럽게 이해가 된다. 그리고 말할 수 있는 문장이 늘어나면서 머리로 생각하지 않아도 튀어나오는 말들이 생긴다. 여기서 멈추지 말고 계속해서 다양한 음원을 듣고 따라 말하다 보면 머릿속에 체화된 다양한 영어 표현이 거로 결합하며 연습해보지 않았던 표현도 스스로 만들 수 있게 된다.
스피킹맥스 리얼 솔직 후기
나는 이와 같은 영어 공부 방법으로 영어를 익혀 국내에 있는 외국계기업 / 영어권 국가 해외 근무 등을 할 수 있었다. 그 전에 내 영어는 형편 없었다. 내신은 나쁘지 않은 편이었지만 내신이나 토익은 영어로 대화하는 것과는 크게 상관이 없다. 시험으로서의 영어와 언어로서의 영어 차이라고 이해하면 되겠다. 스피킹맥스는 내 영어공부법에 적합한 자료였고 양 또한 방대하여 다양한 영어 표현을 큰 스트레스 없이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다.
스피킹 맥스 리얼 솔직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