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학습

야나두 내돈내산 상세후기

by 천천히 걸어볼까 2020. 5. 8.

야나두 내돈내산 상세후기

영어회화공부 틈내서 할 수 있어요.

 

저는 서울의 한 Hotel에서 일하고 있는 새내기 호텔리어 랍니다. 오래전부터 꿈꿔왔던 일이라 대학도 호텔관광학과를 전공했고 학창시절 내내 열심히 노력했답니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업무는 안내 데스크에서 여러 손님들과 마주하면서 체크 인 아웃을 하고있는데요, 아무래도 이 직업의 특성상 한국 분 뿐만 아니라 외국 분들을 정말 많이 마주하게 되어요. 눈 코 뜰새 없이 바빠서 힘들긴 하지만 제가 꿈이었기 때문에 즐겁게 일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런데 요즘은 한가지 걱정이 있어요. 바로 English 때문이었는데요, 그동안 토익도 따놓고 학교 다닐 때도 English 성적은 괜찮은 편 이어서 기본적인 틀은 잡혀 있었는데 아무래도 점수를 올리기 위한 스터디만 쭉 해오다 보니 실전에서 활용 할만한 영어회화공부 측면에서 좀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이에요.

 

 

 

근무를 할 때에는 이런 점수들 보다는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것이 필요했기 때문에 저는 다시 영어회화공부를 시작하기로 했답니다. 그러다 보니까 예전에 있었던 추억이 하나 떠오르더라고요. 고등학생 때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 그 때 묵었던 숙소에서 지나가던 외국인 손님이 한 분 계셨어요. 그 분이 무슨 일이 있으셨는지 되게 다급하게 손 짓 발 짓을 하며 저희에게 무엇인가를 설명 하시는데 나름 학교에서 성적이 좋았던 저희도 너무 빠르게 말씀하시고 그러다 보니까 하나도 알아듣지를 못하고 오히려 저희가 더 당황을 하게 되었어요.

 

 

그 때 저 멀리 프론트에 계시던 호텔리어 한 분이 유창한 외국어로 능숙하게 대처를 하시면서 결국 그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모습이

너무 멋있어 보였어요. 그게 제 꿈이 생기게 된 계기이기도 하였죠. 그 때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저도 그 분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에 효과적인 영어회화공부 방법을 찾아다녔죠. 그런데 이게 또 말썽 인 것이 혼자 하려니까 중간중간에 대처 해야하는 손님들의 요구사항이 너무 많아서 진득하게 할 수가 없는 거예요.

 

 

더군다나 영어회화공부는 혼자서 익히기에는 기존에 했던 학습들과는 방향성이 약간 달라서 방법도 모르겠고 무식하게 책을 들여다보아도 실력이 별로 늘지를 않는 것 같았죠. 그렇다고 학원을 다니기에는 새내기 직원이 무슨 시간이 있겠어요. 업무파악하고 배우느라 바쁘기만하죠. 그래서 어떻게 해야할까 깊은 고민에 빠져있던 와중에 퇴근 후 소파에 앉아 보고있던 TV에서 조정석 님이 광고 하시는

“야나두”가 나오더라구요. 시간적으로 인터넷 강의를 듣는 것이 그나마 효율적일거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죠.

 

 

일단 제 실력이 어느정도 인지 알고 싶었는데 마침 레벨테스트 라는 것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풀어 보니까 단어 빈칸에 넣기, 받아쓰기 하기 등 간단한 퀴즈 형식으로 10문제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오랜만에 하니깐 재밌더라고요. 문제를 다 풀고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니 영어공부의 궁긍적인 목표와 같은 질문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것들을 다 작성하고 나니 시험 결과와 추천 상품이 나왔죠. 결과는 썩 괜찮은 상태. 빠빰! 다만 단어나 문법들이 상당히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추천받은 커리큘럼은 “평생 수강 패키지” 이었습니다.

 

상품을 들여다보니까 현재 78%라는 엄청난 할인율을 적용해서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거기다 평생 동안 들을 수 있다니 진짜 금액 적으로 너무 알차다 싶었죠.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도 가격대비 진짜 너무 효율적이지 않나요?

 

 

부담없이 알뜰한 가격과 제가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자세한 피드백에 믿음이 가서

저는 곧바로 “평생 수강 패키지”를 구매해서 영어회화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무엇보다 제가 제일 만족스러웠던 건 시간이 짧다 보니 짬 나는 시간에 틈틈이 강의를 볼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학습량도 점점 더 늘어갔고요.

 

아무리 10분의 짧은 수업이라도 꾸준히 하면서 습관이 되기 까지는 중간에 우여곡절이 많잖아요?! 그런데 야나두는 매일매일 학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 제도가 있었어요. 바로 “동기부여 장학금” 제도였는데요, 매일 강의를 듣고 총 90일 동안 학습 일기만 작성해 준다면 그 일수에 따라서 현금으로 바로 지급이 되죠. 실제로 이 제도로 인해서 학생들의 완강율이 2배가 늘었다고 해요!

여러분도 꼭 한번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야나두로 저에게 잘 맞는 영어회화공부 강좌들을 틈나는 시간마다 꾸준히 듣고 계속 복습을 하다 보니 알아 채지 못할 사이에 제 영어회화 실력이 상당히 많이 늘었더라구요. 프론트에서 외국인 손님을 맞이 할 때 전에는 말을 할 때 머릿속에서 한국말로 생각하고 번역해서 꺼내느라 약간의 딜레이가 있었는데 이제는 야나두를 통해 배운 상황 별 표현들이 바로바로 생각나서 입 밖으로 바로바로 튀어나오더라구요.

그리고 계속 반복해서 연습하다보니 발음도 많이 좋아져서 손님들도 제 말을 못 알아듣고 다시 되물어보시는 일도 없어졌고요. 진짜 너무 만족스럽답니다.

 

여러분도 꿈이 있으시다면 그 꿈을 도와줄 야나두를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