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역사
2018년에 항공운송사업자 면허를 신청하고 2020년 9월 말에 취항 계획을 가지고 있었으나 경영권 다툼 문제가 있어 이를 수습한 뒤 한차례 연기되었고 이후 코로나 19로 인하여 2021년 3월 5일 전에 취항을 하지 못해 항공 면허가 취소될 위기에 놓였다가 국토교통부에서 코로나 상황의 불가피함을 감안하여 에어프레미아 면허 취소 기한 연장을 승인했습니다. 이후 2020년 8월 11일에 김포-제주 노선에 첫 출항을 하였으나 같은 해 10월 30일에 국내선 운항이 종료되었고 12월 24일에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국제선 운항을 시작했습니다.
에어프레미아 취항 노선
에어프레미아는 인천공항을 허브로 두고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주 4회 운항, 베트남 호찌민 국제공항 주 4회, 미국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주 5회 운항, 일본 나리타 국제공항에 출항 중입니다. 이 외에도 방콕 수완나품 국제공항에는 2023년 1월 취항이 예정되어 있고 에어프레미아는 독일 운수권을 따내면서 향후 독일 취항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독일 베를린 독자 취항이나 뮌헨에 취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취항 중인 노선, 앞으로 취항 예정된 노선은 에어프레미아 노선 안내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irpremia.com/kr/ko)
에어프레미아 좌석 서비스
에어프레이아 항공기는 이코노미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두 종류의 좌석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코노미는 좌석 간 간격이 35인치,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42인치로 동급 최강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가격은 국적사 대비 80-90% 수준으로 공급할 목표이므로 그동안 발이 묶였던 여행객들에게 양질의 비행기 여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에어프레미아 안내 페이지 (https://company.airpremia.com/PremiaGuide)
비행기 타고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또 하나의 달성해야할 퀘스트가 생긴 느낌입니다. 각 항공사별 항공기를 이용해보고 서로 비교해보는 재미가 쏠쏠 하거든요. 이상 에어프레미아 노선 알아보기 글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코로나 때문에 멈췄던 해외 교류도 슬슬 재개되었으니 에어프레미아 비행기 타고 도쿄, 방콕, 호찌민, 로스엔젤레스 등 세계 곳곳을 누벼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