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신이 떴다 재방송
요즘 트로트 신드롬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슈퍼스타 케이, 케이팝스타 등 K-pop과 관련된 오디션 프로그램이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미스트롯의 송가인의 인기가 어마무시해지면서 뒤 이어 미스터트롯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제 2의 트롯 전성기를 열었다고 봐야할까요? 그 이후에 SBS에서 방영한 "트롯신이 떴다" 역시도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트롯신이 떴다는 지난 3월 4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SBS에서 방송 중인데요, 해외 한복판에서 지금껏 경험한 적 없는 K-트로트의 세계가 열린다는 컨셉으로 대한민국 트롯의 대가들이 해외를 돌며 트롯 버스킹을 하고 트로트 장르에 대한 현지의 반응을 살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송의 지난 시청률이 14%가 넘었다고 하니 굉장한 기세입니다.
이렇게 인기있다면 확실한 재미가 있다는 의미인데요, 본방 사수를 못하신 분들을 위해 트롯신이 떴다 재방송 일정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해봅니다. 자세한 트롯신이 떴다 정보 고고!
어마무시한 트롯의 대가들이 참여했네요. 남진, 김연자, 설운도, 주현미, 진성, 장윤정, 붐, 정용화가 참여했습니다. 라인업이 정말화려합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트로트 조상님들이 출연함으로써 우리 어머님 아버님들 취향저격은 물론 정용화를 영입함으로써 젊은층의 관심도 꽉 잡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4회차까지 방영이 되었고 잠깐의 짤방으로도 대단히 많은 관객이 모였다고 볼 수 있어요. 관객이 이렇게 많으면 흥이 절로나서 노래부를 맛 나겠네요. 가수라는 직업은 장르를 분문하고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인것 같아요.
본방송은 앞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에 SBS에서 시청하실 수 있는데요, 본방송을 놓치셨다면 재방송으로 꼭 챙겨봐야겠죠. 재밌는 프로그램이니까요. 트롯신이 떴다 재방송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채널: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55분
2. SBS 플러스: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5분
3. SBS funE: 오전 9시 49분 / 오후 10시 16분
4. SBS: 오후 12시 50분 / 오후 1시 30분
5. 채널뷰: 오후 3시 10분 / 오후 7시 50분
위에 안내드린 케이블 채널 재방송도 놓치셨거나, 정해진 시간 말고 원하는 시간에 아무때나 방송을 시청하시길 희망한다해도 다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안내드린 케이블 채널도 놓치셨거나, 원하는 시간에 아무때나 방송을 보시길 희망하신다면 다 방법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한 것과 같이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트롯신이 떴다" 를 검색하시고 위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시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원하시는 회차를 선택해서 고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어요. 다만 이 고화질로 즐기기 위해서는 VOD 월정액 5,500원을 지불하셔야하는데요, 만약 이 5,500원이 부담스러워서 무료로 시청하고 싶다 하시면 또 다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로 다시보기를 하시려면 SBS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방송을 짧게 편집한 클립영상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SBS다시보기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트롯신이 떴다의 회차별 클립영상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영상을 무료로 즐기실 수도 있어요.
트롯이라는 장르가 익숙하지 않은 해외에서 버스킹을 하고 어느 팀이 현지인에게 더 많은 호응을 얻었는지 경쟁하는 경연의 형태를 보니 나가수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그때 참 재밌었는데 트로트로 이런 형식의 공연을 하니 신박하고 흥미롭습니다. 본방송을 놓치셨다면 재방송을 통해 트롯신이 떴다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라요.
댓글